logo

뉴스

가요

아일릿, 미니 1집 '슈퍼 리얼 미' 국내외 차트 안착…'하이브 슈퍼 신인'

https://www.sway.kr/news/816
2024.03.27 01:35

[SWAY=김지원기자] 걸그룹 아일릿이 국내외 인기 시동을 걸었다.

지난 25일 발매된 아일릿의 미니 1집 '슈퍼 리얼 미(SUPER REAL ME)'는 발매 2일 차에 20만 장 가까이 판매되며 한터차트 일간 차트(3월 26일 자) 2위에 올랐다. 타이틀곡 '마그네틱(Magnetic)' 뮤직비디오는 공개 약 24시간 만에 1천만 뷰를 기록했다.

국내외 차트 성적도 눈에 띈다. '마그네틱'은 공개 당일 벅스, 지니, 멜론 등 국내 3대 주요 음원 실시간 차트에 모두 진입했고, 멜론 HOT 100 차트에는 앨범의 모든 수록곡이 차트인했다. 특히, '마그네틱'은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데일리 글로벌 톱 송'(3월 25일 자)에 160위로 진입해 아일릿은 K-팝 걸그룹 최초로 데뷔 당일 이 차트에 진입하는 신기록을 수립했다.

'슈퍼 리얼 미'는 일본 오리콘 데일리 앨범 랭킹(3월 25일 자) 정상을 밟았다. 일본 주요 음원 서비스 AWA 실시간 차트에서는 타이틀곡 '마그네틱'이 1위를 찍은 것을 비롯해 수록곡 '마이 월드(My World)'와 '미드나잇 픽션(Midnight Fiction)'도 순위권에 들었다. '마그네틱' 뮤직비디오는 라인 뮤직의 뮤직비디오 차트 2위에 랭크됐다.

'슈퍼 리얼 미'는 26일 기준으로 총 14개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 진입했다. 특히, 브라질과 러시아에서는 1위를 찍었고 베트남, 홍콩, 캐나다, 말레이시아에서도 톱10에 들었다. '마그네틱'은 6개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송에 차트인했다.

한편 아일릿은 오는 28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본격 활동에 나선다.

[사진 / 빌리프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