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르세라핌, 후속곡 'Smart' 뮤비 티저 공개…7일 후속곡 활동 시작
[SWAY=김지원기자] 걸그룹 르세라핌이 후속곡 활동에 돌입한다.
르세라핌은 5일 0시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에 미니 3집 수록곡 'Smart' 뮤직비디오의 티저를 게재하며 후속곡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영상에는 무테 안경과 흰 셔츠로 이지적 분위기를 연출한 허윤진이 커피를 마시는 모습이 담겼다. 허윤진은 손에 쥔 커피를 놓치고도 무심하게 안경을 추켜 올려 보는 이들의 궁금증을 자극한다.
르세라핌은 오는 7일 케이블채널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KBS 2TV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에서 후속곡 'Smart’' 무대를 펼친다.
이 곡은 지난달 19일 쇼케이스에서 공개되자마자 화제를 모았다. 골반 움직임이 돋보이는 후렴구 안무가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 틱톡(TikTok) 등 숏폼 플랫폼에서 유행하면서 댄스 챌린지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Smart'는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스포티파이의 최신 '위클리 톱 송 글로벌'(집계기간 2월 23~29일)에서 134위를 차지하며, 역대 르세라핌의 앨범 수록곡 중 최초로 이 차트에 진입하는 이정표를 세웠다. 국내에서의 인기 상승세도 가파르다. 이 곡은 최신(3월 3일 자) 멜론 일간 차트에 91위로 진입했고, 실시간 차트인 '톱 100'에서도 빠르게 순위를 끌어올리고 있다.
르세라핌은 지난해 5월 정규 1집 활동 당시 타이틀곡 'UNFORGIVEN (feat. Nile Rodgers)'과 후속곡 '이브, 프시케 그리고 푸른 수염의 아내'를 동시에 히트시킨 바 있다. 이번 미니 3집 활동에서는 'EASY'와 'Smart'가 인기 쌍끌이를 재현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2월 16일부터 3월 3일까지 서울 성동구 금호동에서 진행된 르세라핌 팝업 'LE SSERAFIM 2024 S/S POP UP'이 성황리에 종료됐다. 이번 팝업은 아티스트의 정체성과 앨범 메시지를 공간과 공식상품에 구현해 팬덤은 물론 패션 고관여자에게 르세라핌을 하나의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자리매김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
올해는 르세라핌과 트렌디한 브랜드와의 협업도 눈에 띈다. 한정판 거래 플랫폼 크림(KREAM)은 르세라핌의 공식 브랜드관을 열었다. 크림이 단일 아티스트의 브랜드관을 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르세라핌은 자동차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피치스(Peaches.)', 글로벌 테크 액세서리 브랜드 '케이스티파이(CASETiFY)'와 협업한 의류, 액세서리도 선보였다. 카페 브랜드 '아우프글렛' 금호, 성수, 한남지점은 르세라핌 앨범에서 영감을 받은 디저트와 음료 메뉴를 출시했고, 덕분에 팬들은 르세라핌의 음악적 메시지를 다각도로 즐길 수 있었다.
한편 르세라핌의 'Smart' 뮤직비디오는 오는 6일 0시 공개된다.
[사진 / 쏘스뮤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