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와이스' 나연, 미니 2집 'NA' 발매…"파워풀한 모습 담았다"
[SWAY=김지원기자] 그룹 '트와이스' 나연이 컴백한다.
나연은 14일 오후 1시(미국 동부시간 기준 0시) 두 번째 미니 앨범 'NA'를 발매하고 화려한 귀환을 알린다. 이를 앞두고 지난 13일 오후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정성껏 준비한 새 앨범을 직접 소개했다.
나연은 "솔로 아티스트로는 2년 만에 컴백이라서 무척 설레고 기대가 된다. 앨범명이 'NA'인데 한마디로 '멋있고 강인한 나'라고 표현하고 싶다. 그만큼 저의 가장 파워풀하고 과감한 면모를 담아냈다. 성장한 모습 보여드리고 싶어서 열심히 준비했으니 많이 사랑해 주시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타이틀곡 'ABCD'는 나연의 고유 매력에 색다른 시도를 더한 노래다. 2000년대 초반 팝 디바들을 떠올리게 하는 곡 분위기에 알파벳을 활용한 가사, 그루브 넘치는 퍼포먼스가 K팝 팬들의 취향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나연은 "포스트 훅 부분의 힙한 안무가 포인트다. 퍼포먼스에 가장 공을 들인 만큼 많은 분들께서 함께 즐겨 주시면 좋겠다"고 기대감을 높였다.
나연은 "가장 좋아하는 계절이 여름인데, 많은 분들께서 여름과 잘 어울리는 아티스트라고 불러주실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 여러 무대, 예능 프로그램을 비롯해 즐겁게 활동할 예정이니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린다"고 각오를 전했다.
나연은 2022년 6월 자신의 이름을 내건 솔로 데뷔작 'IM NAYEON'(아이엠 나연)과 타이틀곡 'POP!'(팝!)으로 미국 '빌보드 200' 7위 등 국내외 각종 차트를 휩쓸며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다. 시도를 통해 성장한 솔로 아티스트 나연이 올여름을 시원하게 물들이고 2024 여름 디바 활약을 펼친다.
한편 나연은 14일 KBS 2TV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15일 MBC '쇼! 음악중심', 16일 SBS '인가가요'에 출연해 모두가 기다려 온 타이틀곡 'ABCD' 퍼포먼스를 선사한다.
[사진 / JYP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