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뉴스

가요

제로베이스원, 컴백 하루만에 밀리언셀러…'음반음원 차트 석권'

https://www.sway.kr/news/1304
2024.05.14 02:38

[SWAY=김지원] 그룹 제로베이스원이 3개 앨범을 연속해 밀리언셀러에 올리며 저력을 과시했다.

14일 국내 최대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제로베이스원이 지난 13일 선보인 미니 3집 'You had me at HELLO (유 해드 미 앳 헬로우)'는 발매 당일에만 10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이로써 제로베이스원은 데뷔 앨범을 시작으로 3개 앨범 연속 발매 하루 만에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K-POP 최초의 그룹이 됐다.

신보는 또한 싱가포르, 대만, 인도네시아, 튀르키예, 브라질, 에스토니아, 홍콩, 카자흐스탄, 라트비아, 말레이시아, 몽골, 포르투갈, 카타르, 태국, 베트남, 아랍에미리트, 바레인, 멕시코, 네팔, 체코, 칠레, 스페인 등 전 세계 22개 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최정상을 차지했다.

타이틀곡 'Feel the POP (필 더 팝)' 역시 싱가포르, 페루, 바레인,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네팔, 파라과이, 사우디 아라비아, 카타르, 칠레, 에콰도르 등 전 세계 12개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랭크되며 압도적인 글로벌 영향력을 과시했다.

음반뿐 아니라 국내외 음원 차트서도 가파른 인기 성장세를 보였다. 타이틀곡 'Feel the POP'을 비롯해 'Solar POWER (솔라 파워)', 'Dear ECLIPSE'(디어 이클립스), 'SWEAT(스웨트)', 'Sunday RIDE(선데이 라이드)', 'HELLO(헬로우)', 'Feel the POP (Sped Up ver.)' 등 전곡이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멜론 HOT100 상위권에 안착했다. 또 'Feel the POP'의 스페드업 버전 외 6곡이 TOP100 차트에도 진입한 데 이어 일본 최대 음원 사이트 라인뮤직 실시간 TOP100 8위에도 이름을 올렸다.

뿐만 아니라 'Feel the POP'의 공식 뮤직비디오는 공개 약 13시간 만에 580만 뷰를 돌파, 유튜브 인기 급상승 음악 24위에도 오르며 뜨거운 인기를 과시 중이다.

한편 제로베이스원 신보 'You had me at HELLO'에는 사랑이 주는 행복에 가슴 벅찬 청춘의 이야기가 담겼다. 운명적 만남 후 첫눈에 반한 청춘 3부작을 완성하는 앨범이다.

[사진 / 웨이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