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제로베이스원, 선공개곡 'SWEAT' 활동 마무리…'5월 컴백 예열 완료'
[SWAY=김지원기자] 그룹 제로베이스원이 선공개곡으로 가요계 얼리 서머를 불러왔다.
제로베이스원은 지난 25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KBS2 '뮤직뱅크', MBC '쇼! 음악중심', SBS '인기가요'에 연이어 출격, 미니 3집 'You had me at HELLO'(유 해드 미 앳 헬로우)의 수록곡 'SWEAT'(스웨트) 무대를 꾸몄다.
'SWEAT'는 신나는 하우스 장르의 댄스곡으로, 작열하는 태양 아래 너와 함께 추는 춤에만 몰두해 아무것도 생각나지 않는 지금 이 순간을 음악과 퍼포먼스로 표현했다.
특히, 제로베이스원은 여름의 뜨거움과 열정을 매력적으로 그린 에너제틱 퍼포먼스로 화제를 모았다. 마린 룩 등 매 무대 청량한 느낌의 의상을 입고 9인 9색 무공해 청정 비주얼을 과시했다. 아홉 멤버는 나팔을 불거나 그루브를 타는 등 누구나 따라 하기 쉬운 포인트 안무로 중독성 강한 무대를 선사했다.
특히, 멤버 한유진은 '인기가요'의 새 MC로 성공적 신고식을 치렀다. 열정 막내로서 발랄하고 풋풋한 매력으로 생방송을 이끈 한유진은 f(x)의 '첫 사랑니'(Rum Pum Pum Pum) 특별 무대를 꾸미며 그룹 활동과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했다.
제로베이스원은 선공개곡 발매만으로 국내외 음원 차트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제대로 컴백 예열에 나섰다. 'SWEAT'는 발매 후 전 세계 26개 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 글로벌 음악 시장 내 제로베이스원의 존재감을 뽐냈다. 이 곡은 또한 멜론, QQ뮤직, 라인뮤직 등 한중일 주요 차트 상위권에 진입하며 아홉 멤버의 괄목할 성장세를 입증했다.
한편 제로베이스원은 다음달 13일 미니 3집 'You had me at HELLO'를 발매한다.
[사진 / 웨이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