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케이팝
제니, 첫 솔로 정규 'Ruby' 글로벌 차트 1위…'대체불가 인기'
https://www.sway.kr/kpop/3126
2025.03.10 00:09
[SWAY=김지원기자] 그룹 '블랙핑크' 제니의 'Ruby'가 각종 글로벌 음악 차트 1위에 올랐다.
지난 7일 발매된 제니 첫 번째 솔로 정규 앨범 'Ruby'(루비)가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벅스 실시간 차트와 필리핀, 태국, 싱가포르 등 21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와 함께 'Ruby'는 중국 QQ뮤직과 쿠거우뮤직에서 일간 디지털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 타이틀곡 'like JENNIE'(라이크 제니)를 포함해 수록곡 전곡이 글로벌 음원 차트 상위권을 차지했다.
'like JENNIE' 뮤직비디오는 공개 5시간 만에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를 차지했고, 유튜브 트렌딩 월드와이드와 유튜브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에서도 1위를 찍으며 제니의 높은 글로벌 인기와 영향력을 실감케 했다.
음악적으로 다양한 재능과 매력을 보여주는 제니의 색을 담은 'Ruby'는 여러 장르의 노래와 콘셉트를 통해 솔로 아티스트로서 제니의 음악적 가능성을 보여준다. 타이틀곡 'like JENNIE'를 포함해 다채로운 장르의 총 15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like JENNIE'는 제니가 작사, 작곡에 참여해 개성과 독창성을 강조한 곡으로, 나만의 개성과 색을 잃지 않은 채 당당하게 빛나는 모습을 담고 있다. 자신감을 가지고 나만의 길을 걸어가며 그 누구도 내 자리를 대신할 수 없음을 깨닫는 순간을 노래한다.
[사진 / OA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