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OP
케이팝
아이유, 쇼뮤지컬 '드림하이' OST 'Someday' 피처링…'청소년 꿈 응원'
https://www.sway.kr/kpop/2510
2024.11.07 00:06
[SWAY=김지원기자] 가수 아이유가 'Someday'를 다시 부른다.
지난 2011년 발매된 드라마 '드림하이'의 OST 'Someday'는 가수 박진영이 작사, 작곡하고 아이유가 부른 곡이다.
14년 전, 드라마 속 필숙으로 분해 슈퍼스타라는 자신의 꿈을 향해 어둡고 긴 터널을 묵묵히 걸어가며 언젠가 마침내 꿈을 이뤄낼 그날이 오기를 기다리는 간절한 마음을 노래한 아이유의 이 곡은 당시에도 큰 사랑을 받았다.
당시 실제 신인들이었던 아이유를 비롯한 김수현, 수지, 옥택연, 장우영 등 주연배우 모두가 드라마 줄거리처럼 실제 슈퍼스타가 되었다. 음원수익 일부를 자립준비청년들의 꿈과 도전을 지원하는 사업에 기부한다는 방송인 박경림의 좋은 취지에 아이유가 뜻을 함께 해 쇼뮤지컬 '드림하이'에 출연하는 무명의 배우, 댄서들과 함께 자신의 곡의 피처링에 참여했다.
쇼뮤지컬 '드림하이'의 세계관을 확장하고, OST 발매, 콘서트 등 콘텐츠를 함께 기획하면서 쇼뮤지컬 '드림하이' OST 앨범의 음원수익 일부를 자신의 꿈에 대한 도전을 제대로 시작하기도 전에 멈출 수밖에 없는 보호종료아동, 즉 자립준비청년들을 위해 기부하자는 데 뜻을 모으고, 아이유가 이에 흔쾌히 응답했다.
한편 'Someday'는 7일 오후 6시에 발매된다.
[사진 / 아트원컴퍼니]